

공공외교 활동개요
글로벌 문화꿈나무/차세대 공공외교캠프
- 글로벌 문화꿈나무
글로벌 문화꿈나무 공모를 통해 우리 청년예술가들이 직접 기획한 해외 어린이·청소년 대상 문화예술 교육/교류 프로젝트를 시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1. 공공외교에 관심있는 모든 청년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음악·미술·영상·복합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여 시행하고, 외교부는 예산 등 행정적인 측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2. 2017년 글로벌문화꿈나무는 총 10개팀이 아래와 같이 선발되어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
글로벌문화꿈나무 팀명 분야 활동국가 미온프로젝트 복합(음악, 미디어) 네팔 GOMAD 미술교육 인도네시아 예쁠비 복합(공연, 미술, 사진, 영상) 우즈베키스탄 Ensemble秀(수) 공연(음악) 캄보디아 화요회 복합(건축, 사진, 영상, 미술) 페루 퍼포먼스그룹 153 복합(무용, 연극, 음악, 미디어) 스리랑카 DOT Project 공연(연극) 독일 한글산책 복합(미술, 영상, 무용) 독일 노리꾼 공연(연극) 영국 중앙예술교육단 복합(국악, 사진) 러시아
- 차세대 공공외교캠프
차세대 공공외교캠프는 정상회담, 수교, 지역협력체 출범 등 주요 외교계기 혹은 외교정책 전략지역의 상대국(지역협력체)의 차세대를 방한 초청하여 우리 청년 리더들과의 문화교류를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들의 국가 간 교류를 지원함으로써 국가 간 상호 이해도를 제고하고 우리나라 문화를 타국에 알리는 공공외교를 실현하며, 청년들에게 국제적 감각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1. 2017년도에는 아시아 전역에 퍼져있는 파워블로거 및 친한 동호회장을 초청, 한국의 차세대 및 주한아시아유학생과의 교류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2017 차세대 아시아 문화리더’를 추진하였습니다.
- 2. 2014년 한-중 심신지려 캠프, 2015 믹타 차세대 캠프, 2016 한-V4 문화교류캠프 등 다양한 국가들과의 차세대 교류를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 차세대 협력 분야를 발굴하고 차세대 교류 및 한국문화 체험 등을 통해 상호 이해 및 우호를 쌓는데 더욱더 기여해 나갈 예정입니다.